여행준비 | 에피소드 | 런던-파리-로마 | 여행정보

 

 

 


 

타워 브리지 (Tower Bridge in London)
템즈강에 놓인 다리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두 개의 탑이 인상적이다.    8년간의 공사 끝에 1894년 완공되었으며 다리의 길이는 270m.   대형선박이 지나갈 때는 수압을 이용해 중앙 개폐식으로 다리를 들어올려 배가 지나가게 한다. 타워 브리지가 건립된 후 한 번도 고장이 난 적이 없다는 것이 영국인들의 자랑. 다리의 1층에는 차가 다니고 2층은 사람이 다니는 보도. 탑안에는 다리의 구조와 런던 다리의 역사가 전시되어 있다.

 

대영 박물관 (British Museum in London)
세계 인류 문화의 보고라고 일컬어지는 곳이다. 1753년 한스 스론 경이 내놓은 8만점을 시작으로 로버트 고튼 경과 옥스퍼드 백작 로버트 해리의 고서를 모아 1759년 개관했다. 건물은 28년에 걸쳐 완성되었으며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고대 이집트, 서아시아, 그리스의 예술품이 보관되어 있다. 각 전시실에 쓰여진 전시실 번호를 따라가는 것이 효과적으로, 가능한 한 작품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로마, 이집트의 조각들을 실제로 보는 것이 압권이다. 작품중에는 이집트의 미라와 영국의 고문서, 로마의 조각품등이 눈길을 끈다

 

국회의사당 & 빅 벤
(Houses of Parliament & Big Ben in London)
바로 이곳이 박성범 아저씨가 KBS 박성범입니다..라고 했던 곳이래요.
템즈 강가에 있는 국회의사당은 영국 의회정치의 전당으로 고딕양식이며, 1천개 이상의 방을 갖추고 있다. 1834년 대화재 후 웨스트민스터 궁전을 대신해 세운 것으로 1852년에 완공했다.
국회의사당 건물의 북쪽에는 커다란 시계탑이 유명한데 이 시계탑을 '빅 벤'이라고 부른다. 공사 담당자였던 벤자민 홀의 애칭에서 유래된 것으로 탑안에는 3.5 t이나 되는 거대한 종이 달려 있다. 15분마다 종소리를 내는데 런던 시민들은 모두 이 종소리에 자신이 시계를 맞춘다. 영국시민의 사랑을 받는 빅 벤은 많은 책과 소설에 나오고 동화책에도 그 모습을 보이며 피터팬 만화영화에서도 선보인다
빅벤에 국기가 있으면 회의 안건이 있는 회의중이란 표시 

 

버킹검 궁전의 근위병 교대 의식
영국 날씨는 정말 변덕이 심했다. 이 의식을 보는 중에도 그만 비가 와서 많은 인파들이...영국에 있던 동안 하루에 5번이나 비 가 오고 개었다.
영국왕실인 버킹검 궁전에서의 근위병 교대의식은 전세계 관광객이 보고 싶어하는 볼거리다. 검은 바지에 붉은 상의를 입고 검은 총을 들고, 머리에는 커다랗고 둥그런 곰털모자를 쓴 근위병들이 교대의식을 갖는다. 4~9월까지는 매일, 10~3월까지는 하루 걸러 한 번씩 교대의식을 갖는다. 교대의식은 11시 30분에 시작되나 관광객들은 몇 시간 전부터 버킹검 궁전에 모여들어 좋은 자리를 찾는다.
가장 좋은 위치는 정문의 오른편으로 이 곳에서는 근위병이 오는 모습을 앞 쪽에서 볼 수 있다 

 

 

 

top